• 2022. 3. 1.

    by. 여름의 바람

    안녕하세요!
    이시국에 말레이시아에 취업하게되어 말레이시아에 입국하게되었습니다.

    우선 ㅋㄹㄴ시국으로 입출국문제가 복잡해졌습니다
    저는 SEV (Single Entry Visa)를 준비해서 갔어요
    EVISA도 있었는데 주재원과 학생만 신청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무튼 저는 입국할 때 몇 가지 서류를 챙겨갔습니다
    1. 72시간 내에 받은 코로나 검사(영문)
    저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받았습니다


    2. 입국승인서 (MDEC)
    3. 코로나 검사비 영수증
    4. 격리 호텔비 영수증

    준비를 마치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향했습니다

    주변이 정말 조용하고 사람이 적었습니다..


    내가 알던 공항이 맞나 싶을정도로 적었네요..


    출발하는 비행기 확인!
    저는 대한항공 16:40 비행기를 탑승했습니다


    면세점 전경.. 사람이 적지만 가게는 다열려있었어요
    저는 바카디 모히또 한 병을 구매하고
    신라면세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했어요(Kirhl’s)

    출발!
    6시간 조금 넘게 가야한다니!


    기내식은 소고기생강소스
    토마토 스파게티?와 고를 수 있었어요


    후식은 끌레도르 치즈케익..
    진짜 엄청 맛있었습니다

    도착 1시간반정도에 바나나 또는 피자를 간식으로 고를 수 있었어요
    저는 피자!

    마침내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생각보다 덥지는 않았어요
    25도! ㅎㅎ 딱 좋았습니다

    격리 호텔도착..현지시각 3시에 잠들었습니다..

    이미그레이션 과정
    1. Mysejahtera 입력
    2. 코로나 검사 준비
    3. 검사를 위해서 스티커를 받고 검사 진행
    4. Immigration office가서 서류와 번호표제출
    5. 완료후에 입국 심사 - 양손 검지를 찍었어요
    6. 끝내고 셔틀버스 대기
    7. 약 1시간 반 이동

    매우 피곤한 1일차였습니다 ㅠㅠ

    #말레이시아 #해외여행 #해외취업 #입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