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6. 5.

    by. 여름의 바람

    사람들은 모두 건물주를 부러워하고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어합니다.

    "임대소득"으로 얻는 불로소득 때문이죠. 거기에 건물값이 오르면 자산이 상승하죠.

    그래서 요즘 제가 괜찮게 보고 있는 주식하나가 있는데 공유하고 싶어서 올립니다.

    *주의 : 종목이 좋다고 할뿐이지 투자 권유는 아닙니다. 판단은 본인이 하셔야합니다.

    부동산과 주식의 차이점이 있다면, 세금문제와 관리문제입니다.

    부동산은 소유하고있는 것에 대한 세금과 팔았을때 세금,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샀다가 팔았다가

    매매가 어렵습니다. 분할로 나눠팔기가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주식은?! 보유하고 있다고 세금을 내진 않습니다. 물론 ETF같은 경우는 유지보수비가 들어가지만 엄청 미미합니다. 보통 배당금은 세금이 제해진 다음에 들어옵니다(15.4%). 그런데 금융소득(임대소득 + 배당금)이 2000만원이 넘는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네이버 지식iN)

     

    주식 배당금 세금 신고.

    주식 배당금을 받고 개인적으로 따로 세금 신고를 해야 하나요?

    kin.naver.com

    본론으로 가자면 주식중에는 배당금을 주는 주식이 있습니다. 분기마다 연마다 반년배당 월배당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주식은 미국의 리츠주(REITs)입니다. 부동산을 운영하는 회사의 주식이죠.

    그 중 하나인 리얼티 인컴(티커 : O, Realty Income)을 요즘 사모으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배당금 때문입니다.

    적은 돈으로도 매달 금융소득을 얻을 수 있는 엄청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얼티 인컴의 장점은 이 기업의 수익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요번 코로나때도 임대소득을 선방했습니다.

    코로나 본격 시작인 이번 2분기에도 80%가 넘는 임대료를 받았다고 하네요...

    거기에 코로나 전 가격까지 아직 주가 회복을 못했습니다... 지금가격이 2~3년전 주식가격이랑 맘먹습니다.

    배당금도 요번에 올렸습니다..패기가 엄청나죠. 매번 배당금을 올리고 있고, 기업 이익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부동산을 살 수 없기 때문에 부동산을 투자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서 간접투자하고 이에 따른 월 소득을 받는다는것....

    근데 리츠주의 문제는 변동성이 심합니다. 가격이 시시각각엄청 변합니다... 지금까지는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으나

    앞으로 어떻게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죠. 그런데 부동산을 투자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주식을 보유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돈을 줍니다... 관리나 임대소득은 회사가 다 관리해주고 나오는 이익은 주주들에게 나누고

    거기에 주식 가격이 상승하면 차익까지 얻어가죠.. + 달러가 오르면 환율차익까지!

    구매하기 용이하고 팔기에도 용이합니다. 관리문제에서도 부동산보다 우위라고 생각되고, 부동산처럼 이 주식이 전망이 있다고 판단하시면 장기로 갖고가도 나쁘지 않을듯합니다. 부동산도 사고나서 바로 파는건 아니잖아요?ㅎㅎ

    저는 이게 아직 저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판단은 여러분이 하셔야할듯 합니다...

    앞으로의 주식은 저희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이죠... 고민해보시고 판단 내리시면 될것같습니다.

    2020.06.05 02:45기준

     지금은 배당률이 4.64%입니다...
    (2020.6.5 기준)
    저도 저희 어머니 한 주 사드렸습니다.
    미국주식은 돈을 미리 증권 계좌에 넣어두어야합니다
    사려고 보니깐 몇 천원 모잘라서 은행점검시간끝날때까지 기다렸어요...

    나도 이제 작은 건물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