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3. 13.

    by. 여름의 바람

    저는 일단 소소한 학생입니다.

    100만원의 용돈을 모아서

    주식투자를 얼마전에 시작했죠

    재수도 항상 없지..이런쪽이랑은 운이 없나봐요

    코인도 비트코인2000만원하는 때에 샀습니다...당연히 개떡락해서 조졌죠 이때 정신차렸어야됐는데

    코인은 솔직하게 말해서 그냥 운인거같습니다

    주식은 기업을 사는것이라 그기업의 미래와 이익을 보고 사는데 코인은 너무 불안정하고 모르겠네요..

    진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돈 넣은거 지금 3분의 1됐습니다..거의70% 하락; 확인해보니깐 3분의 1토막이더군요 ㅋㅋ반토막도아니고 -62.77%

    제가 코인하나 팔았는데 그다음날 40%오르더라구요..진짜 운없어요 ㅠㅠ

    약간 제인생에 마가 낀건지 ㅠ 뭐하는게 잘안됍니다

    컴퓨터 활용능력도 그렇고..

    주식으로 넘어가서

    얼마전에 삼성전자가 엄청난 가격상승을 했죠

    그딱 전에 샀습니다 오엥? 돈을 벌었죠

    문제는 이때시작입니다..팔아야하는데 그저 갖고있는게 좋은줄알고 지금 오늘 보니깐 작살이 나있네요.. 현금갖고있었으면 지금이 정말 좋은 기회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봤어요 ㅋㅋ

    이렇게 좋은 기업들이 너무싸졌다고

    주식은 아시다시피 돈을 벌면 나와야합니다

    그리고 매수 타이밍. 정말 간단한데 저는..

    사실 욕심도 있었고 투자는 한방! 이러면서 분할매수 이런거 하나도 안하고 다질러버렸죠..그리고 만난 사상최저의 코스피와 미국증시의 폭락

    ETF가 뭔지몰랐는데 거기목록에 있는 주식사는건줄알고 마이크로소프트 184달러에 구매했어요 ㅋㅋ

    지금 160달러도 안합니다..

    (추가로 오늘 20달러하락.. 미쳤다 진짜 ㅠ)

    모두가 비싸다고 할때 외국인투자자들이 빠질때 그들을 도왔죠.. 한심한짓이에요 인생교훈을 몇번을 얻어야 정신차릴지 진짜 ㅠ 코인으로 돈잃고 또.. 최고점에 들어가 버렸죠~

    제가 뭔가 시작할때는 왜 호황기인건지;;

    그리고 폭락; 코인 작살; 미국증시 대폭락; 코스피 10년 최저점;

    아니 내가 시작해서 그런건가;;

    여담인데

    감정적으로 감으로 하면 항상 망했습니다..

    가위바위보를 제가 그래서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제가 내고싶은거에 지는 걸내면 거의 이기더군요

    보자기 내고싶으면 주먹냅니다 그러면 이겼어요 ㅋㅋㅋㅋㅋ진짜 아직도 신기해요

    진짜 ㅋㅋㅋ 내기이런거도 계속이기다가도

    돈을 걸면 잃었어요 딱 돈건 그판만

    팔자에 돈이 안붙나봐요

    지금 주식 총평 20%넘게 하락했네요 하...

    가만히 있거나 모르면 하면안되는데

    무식한게 용감하다고 딱맞아요..

    최고점에서 사버려서 이가격까지 오르려면 강산이 바뀌어야하지않나 싶네요..

    존버가 답이지만 무식하게 버티지 마십쇼..저처럼됩니다. 그리고 현금을 준비하시고 하락장에 웃으시고 분할매수하세요.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데 왜 이아까운돈을 써버렸는지.. 여러분이 힘들게 번돈 신중하게 투자하십쇼..

    현금을 가진분들은 관망하고 기회를 엿보세요

    기업은 무조건 다시살아납니다

    하지만 그시기는 언제인지 아무도 모르죠

    저는 아직 한발 아껴두고있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쇼핑하러가야죠

    이미산거는 어쩔수없다고 봅니다 저는 ㅠㅠ지금 팔면 손해를 감수해야지만 그언젠가까지 버텨야됩니다..그리고 욕심을 버리세요 이게 제일 큰 실패의 원인이더군요.

    욕심부리지않고 집중하시는것이 주식뿐만 아니라

    인생 모든것도 올인하면 안됩니다

    개인의 감을 믿지말고 데이터를 믿으세요

    주식으로 돈버는 법사실 좋은기업 쌀때 사서 갖고있는겁니다. 본인이 가지신 기업이 미래에 큰 성공을 갖고온다고 생각하시고 손해본거는 신중하라는 교훈을 배웠다고 생각하시고 열심히 사십시오

    이미 샀습니다. 돌이킬수없습니다. 버티시고 가진 현금으로 분할매수해서 손해를 나누세요. 워렌버핏 주식의 대가분도 호황일때 상황을 보고 주식이 너무 비싸서 살게없다고도 했는데^^

    저는 이때 이말을 듣고도 샀죠. 외국인 매도가 시작됐다는 걸 알게됬는데

    그래도 삼성전자우 들고 있다가 지금 조졌습니다 ㅋㅋ(정보가 나한테 왔는데도 수용안함 아무리 생각해도 멍청)

    개인의 감을 믿지말고 공부 끊임없이 하십쇼

    돈을 잃으니깐 공부 오지게했습니다..

    (이렇게 잃고 또 15만원추가했다가 또 손해 ㅠㅠ)

    하락장을 보고 기뻐하세요 좋은 기회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상황은 언젠간끝납니다

    네이버블로그 이미지

    화이팅 빛을 보는 그날까지

    저는 끝까지갑니다(사실 지금 정말 팔고 싶고 현금화하고싶어요) <이거 반대로 가는중

    화이자랑 GM은 그나마 배당금이 있어서 뻐티고있습니다..(헬스케어와 자율자동차보고 구매함)

    남은돈이라도 회수해서

    다른곳으로 돌리려고 하고있습니다

    더싸지면 그때 다시 매수갑니다.

    (댓글로 서로 위로하고 힘이됩시다 ㅠ)

    #주식 #투자 #하락장 #주식투자 #미국증시